EPUB 포맷은 페이지의 크기가 고정되지 않는 것을 가정하고 만들어지는 방식입니다. 반대로 PDF는 페이지가 고정(A4등)되어 만들어 지는 포맷입니다. 이런 차이로 인하여 EPUB에서는 레이아웃 페이지라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EPUB 포맷은 PDF보다는 웹 페이지에 가까운 성격을 가집니다. 내부적으로도 데이터 형식이 HTML입니다.
표제지의 경우에는 EPUB 파일을 생성할 때 표지 그림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EPUB도 표제지를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외부 이미지 편집 도구(포토샵, 일러스트레이트)를 이용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이 기능이 들어간다면 말씀하신 PDF 레이아웃의 표제지, 약 표제지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 방식이 되겠네요.
만약 PDF에서 따로 만든 표제지 또는 약 표제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신다면 PDF를 캡쳐하여 사용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절한 비교인지는 모르겠지만 [열린책들] epub 파일은 표지 같은 경우 글꼴 크기를 조정하더라도 표지 하단의 로고 레이아웃은 그대로 유지된 상태여서 혹 이런 구현이 가능한지 문의드린 건입니다.
아직 epub 파일을 배포하고 있지는 않지만 추후 배포하게 되면 표지 디자인에 대해 요구사항이 나올 수 있어서 문의드렸습니다.
답변 주신 것처럼 별도 레이아웃 작성 기능이 필요하다면 당장은 쉽지 않겠네요.
EPUB 표준을 조금 더 연구해 봐야겠네요.
DRM이 걸려 있지 않다면 해당 EPUB 파일을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해당 파일을 보는 Viewer의 크기를 줄여도 한 페이지로 표시 되는 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