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시스템 단락 업데이트 시 캐시의 영향을 받나요?

데이터 수정 후 외부 시스템 단락 업데이트하는 것을 반복해서 수행했을때
처음에는 바로 반영이 되는데 두 번째 이후에는 바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캐시를 지우고 다시 가져오면 정상 동작하는 것 같은데
캐시의 영향을 받는 건가요?

웹 뷰어에서 바뀐 내용이 보이지 않나요? 아니면 에디터에서도 바뀐 내용이 보이지 않나요?

전자라면 외부 시스템 업데이트할 때 캐시를 지우는 로직이 빠진 것 같습니다. 확인 후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둘 다 입니다.
일정 시간 후에 다시 단락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업데이트가 반영됩니다.
브라우저 캐시를 지워도 되는 건 아니네요(질문할 때는 동작하는 타이밍이었나 봅니다).

요청을 했을 때 외부 시스템 서버가 항상 최신 데이터를 반환하겠죠? 일단 이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이 문제는 해결되었나요? 일단 5.0.13 버전에서 각 아이템의 내용을 JSON으로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https://www.3rabbitz.com/book_release_note_ko/5_0_13#b25f86c064c146ae

감사합니다.

오늘 업데이트 후 내용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테스트에서도 변경된 내용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매뉴얼 웍스 문제인가 싶었는데
확인해보니 원본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더군요.

콘텐츠를 깃허브에 올리고 https://raw.githubusercontent.com 에서 내용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확인해보니 https://raw.githubusercontent.com 에서 5분 정도 캐시를 잡고 있다고 하네요(이것도 정확한 수치는 아니라서 불규칙한가봅니다). 캐시 문제는 매뉴얼웍스가 아니라 깃허브 쪽에 있던 것이었네요. 죄송합니다.

다행이네요. 해당 기능을 사용해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합니다.

필요한 사항을 알려주시면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