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 버전: 3.0.7
빌드 번호: 0196
릴리스 날짜: 2016년 10월 14일 (한국시간기준)
쓰리래빗츠 북을 업데이트하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2.0에서 3.0으로 업데이트하려면 다음 문서를 보세요.
IE 11, IE Edge, 파이어폭스에서 클립보드 이미지 넣기
그림 단락에서 1을 클릭합니다.
2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커서가 다른 곳에 있다면 커서를 이동합니다. Ctrl + V 단축키로 클립보드에 있는 그림을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비주얼 에디터와 단락 안 그림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비주얼 에디터에 텍스트 상자 가이드 추가
비주얼 에디터에서 텍스트 상자 가이드 도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텍스트 양쪽 맞춤 지원
PDF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텍스트 양쪽 맞춤을 지원합니다.
웹 뷰어
숨겨진 장 보여주기
사용자가 문서 작성 권한이 있으면 숨겨진 장을 보여줍니다.
웹 뷰어 사이드바 클릭 로직 변경
쓰리래빗츠 북 3.0.6 버전까지는 열린 차례(노드)를 클릭하면 닫고, 닫힌 차례를 클릭하면 열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지막으로 연 차례를 클릭했을 때만 닫히도록 바꿨습니다. 닫힌 차례를 클릭했을 때 여는 것은 같습니다.
웹 뷰어 사이드바 닫은 채로 열기
사이드바를 닫은 채로 웹 뷰어를 열 수 있습니다. 웹 뷰어 레이아웃 옵션에서 "1웹 뷰어를 열 때, 사이드바를 닫습니다."를 선택합니다.
웹 뷰어 레이아웃의 템플릿 바꾸기
이미 만든 웹 뷰어 레이아웃의 템플릿을 바꿀 수 있습니다.
부분만 보여주는 웹 뷰어 개선
부분만 보여주는 웹 뷰어 UI를 개선했습니다.
문서에 설정한 웹 뷰어 레이아웃 테마 색을 사용합니다.
웹 뷰어 레이아웃에서 설정한 CSS를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숨기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r_fragment #button_print { display: none; }
CSS를 이용해서 단락 유형 또는 단락에 설정한 사용자 정의 아이디를 앞첨자로 특정 단락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r_fragment .element[id^="hide_fragment"] { display: none; }
장과 절의 사용자 아이디로 웹뷰어 열기
장 또는 절의 사용자 정의 아이디로 웹 뷰어를 열 수 있습니다.
http://도메인(서버주소)/사용자_정의_아이디
형식으로 문서를 열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https://www.3rabbitz.com/book_user_guide_3_0_ko#tool를 https://www.3rabbitz.com/tool로 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아이디가 중복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같은 사용자 아이디가 여러 문서에 있으면 가장 마지막에 바뀐 문서를 엽니다.
백업과 복원
다른 유형의 데이터베이스로 복원
기본 데이터베이스(아파치 더비)의 백업 파일을 이용하여 다른 종류의 데이터베이스(오라클, MS SQL Server)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유형의 데이터베이스로 정보를 이관할 수 있습니다.
복원할 때 파일을 포함하지 않기
파일에 손상이 없는 경우 데이터베이스만 복원해서 시간을 절약합니다.
스케쥴러 관리하기
일정한 간격으로 실행되는 스케쥴러에 대한 관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동작하고 있는 스케쥴러의 실행 간격을 확인합니다.
com.threerabbitz.search.SearchIndexScheduler : 내용 검색에 사용되는 인덱스를 만드는 스케쥴러
com.threerabbitz.base.tool.event.EventCreatorScheduler : 다양한 이벤트(장 수정 등)를 처리하는 스케쥴러
필요하면 스케쥴러의 1실행 간격을 분 단위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실행 간격을 "0"으로 바꾸면 스케쥴러가 중지합니다. 2기본값을 클릭하면 스케쥴러의 실행 간격을 기본값(10분)으로 바꿉니다.
해결한 버그
일부 메세지가 키로 나오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긴 단락(주로 테이블)의 번역 결과가 저장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IBM JAVA8을 이용하는 경우 메일 발송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권한이 필요한 페이지를 접근하려고 할 때, 로그인 후 첫 페이지로 이동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서 유니코드를 적절히 지원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용자 유형 스타일의 이름을 바꾸는 입력 창의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